Mamedene
Stylebook
Stylebook detail page
헤어 에센스 종류는 너무 많은데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이셨나요? 크림과 오일 중 뭘 골라야 할지, 머리를 말리기 전에 발라야 하는 건지 헷갈리셨죠? 마메드네가 딱 맞는 헤어 에센스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
크림 에센스 vs 오일 에센스

내 모발에는 크림 타입이 좋을까, 오일 타입이 좋을까?
크림 타입은 곱슬머리나 손상, 염색모에 수분과 단백질을 빠르게 채워주는 역할을 해요. 오일 타입은 수분과 단백질 손실을 막아주며 자외선 차단까지 도와주죠. 스킨케어로 비교하면 크림 에센스는 기초 단계의 수분크림, 오일 에센스는 마무리 단계의 선크림 같은 존재랍니다.
✂️
에센스는 머리 감기 전 vs 후

크림은 드라이 전에, 오일은 드라이 후에!
젖은 모발에 크림 타입을 발라주세요. 드라이 열로 녹으면서 흡수가 잘 되거든요. 반대로 오일 타입은 드라이가 끝난 후 마무리 단계에 발라야 제 역할을 합니다. 단, 펌 모발에는 오일은 비추천! 오일은 매끈한 스트레이트에는 좋지만, 웨이브에는 오히려 무겁게 느껴지고 기름져 보일 수 있기 때문이에요.
✂️
컬링 에센스, 꼭 써야 할까?

컬링 에센스는 펌머리의 윤기와 컬 유지력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아이템이에요. 바를 때와 안 바를 때의 차이가 확실히 느껴지기 때문에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죠. 특히 컬 고정력을 강화해 주고 부스스함 완화에 광택 효과까지 있어 일반 오일 에센스보다 훨씬 만족도가 높아요.
✂️
헤어 팩, 얼마나 자주 해야 할까?

모발 손상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주 1~2회, 모발 손상이 심하다면 주 2~3회 권장해요. 헤어팩을 바를 때는 손으로 바르면 이물질이 섞여 변질될 수 있으니, 스파출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양은 500원 동전 크기 정도면 충분합니다.
💰
1O% 할인 쿠폰
받아 가세요!
미용실 방문할 타이밍이라면?
지금 할인받고 예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