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medene
Stylebook
Stylebook detail page
✂️
흰머리는 왜 생기는 걸까?
검은 머리카락의 색은 멜라닌 색소 덕분인데요. 모낭 속 멜라닌 세포가 색소를 만들어 머리카락에 색을 입혀줍니다. 이 멜라닌 세포의 기능이 떨어질 경우 흰머리가 자라나게 됩니다.
이외에는 유전, 영양 부족(구리, 철분 등), 갑상선 질환 등 다양한 이유로 흰머리가 나게 돼요. 이 중 대표적인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
흰머리는 이렇게 관리하세요
1. 무작정 뽑지 말아주세요
모낭을 손상시켜 염증이 생기거나, 머리카락을 뽑은 자리에서 머리카락이 아예 안 자랄 수도 있어요.
2. 영양 균형을 챙겨보세요
식단으로도 흰머리를 개선해 볼 수 있어요. 영양소별로 좋은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 비타민 B군: 계란, 연어, 아보카도
- 구리: 견과류, 해산물, 곡물
- 항산화제: 베리류, 녹차, 다크초콜릿
3. 두피 건강도 신경써보세요
건강한 두피가 건강한 모낭을 만들어요. 주 2-3회 정도 두피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자극이 적은 샴푸를 사용하세요.
4. 단, 염색은 신중하게 고민해야돼요.
흰머리를 가리기 위해서는 염색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 잦은 염색은 두피와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최소 4-6주 간격을 두는 게 좋습니다.
✂️
흔히 착각하는 흰머리 상식
❌ "흰머리 뽑으면 더 많이 난다"
하나의 모낭에서는 보통 한 개의 머리카락만 자라요. 뽑는다고 여러 개가 나지 않습니다. 다만 나이가 들면서 주변 모낭들도 자연스럽게 흰머리를 만들어내는 거죠.
❌ "흰머리는 무조건 노화의 신호"
20-30대에도 흰머리는 날 수 있어요. 이를 '새치'라고 부르죠.
❌ "흰머리는 다시 검어질 수 없다"
대부분은 영구적이지만, 영양 결핍이나 스트레스가 원인이었다면 그 원인을 해결했을 때 다시 검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특히 일시적인 비타민 B12 결핍으로 생긴 흰머리는 영양 보충 후 회복 가능성이 있습니다.
💰
1O% 할인 쿠폰
받아 가세요!
미용실 방문할 타이밍이라면?
지금 할인받고 예약하세요✂️